Sui와 게임의 미래: Web3를 재미있게 만들기(Sui 발표)
Adeniyi Abiodun (Mysten Labs 최고 제품 책임자 겸 공동 창업자)
위치: West Hall 3020호
날짜: 3월 20일 수요일
시간: 오후 12:30 - 오후 1:30
주제: 옹호
형식: 후원 세션
공유하다
돈을 벌기 위한 게임을 시도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블록체인 기반 게임이라는 아이디어에 몸서리칠 것입니다. ICYMI; 당신이 들어본 블록체인 기반 게임은 재미가 없습니다. Meta, Apple, Shopify 등에서 수상 경력이 있는 기술 전문가들이 만든 Sui는 이러한 상황을 바꾸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3년 5월 Sui의 메인넷 출시 이후 신생 네트워크는 인디부터 AAA 게임 스튜디오까지 60개가 넘는 게임 파트너와 계약을 맺고 The Walking Dead, Teenage Mutant Ninja Turtles, Squid Game과 같은 할리우드 레거시 IP와 파트너십을 맺어 몰입감 있는 게임을 제작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확장성이 뛰어난 블록체인에서 차세대 게이머를 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 세션에서는 Sui의 공동 창작자 중 한 명인 Adeniyi Abiodun과 함께 블록체인 게임이 지금까지 잘못한 점을 바로잡고 플레이어와 게임 경험이 우선시될 때 어디까지 갈 수 있는지 탐구합니다.
테이크아웃
컨퍼런스 참가자들은 과거에 블록체인 게임이 어떻게 잘못되었는지에 대한 당연한 접근 방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실제 성공 사례와 Web3가 플레이어에게 원활하고 추가적으로 제공될 때 동적 NFT 및 수십만 명의 사용자에게 동시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확장 가능한 기술 스택에 대한 소개를 통해 작동하는 이유에 대해 배우게 됩니다.
대상 청중
이 프레젠테이션은 디지털 자산 소유권과 게임 변화 가능성에 관심이 있는 web2 및 web3 게임 개발자에게 열려 있습니다. 이 세션에는 한국의 주요 게임 개발업체는 물론 업계 전반에 걸쳐 전 세계의 게임 파트너가 참여합니다.
개인계정에 10sui를 추가할 수 있도록 지급해주었다.(흥미롭)
저생산, 고비용의 생태계에서 벗어난 블록체인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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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b3는 지속적 콘텐츠 제작 부담을 줄여준다.
SUI 선택을 해야하는 이유에 대한 어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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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세대의 아키텍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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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i는 게임이 필요로하는것의 솔루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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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NFT를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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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stable nf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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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수정하고 커스텀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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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활한 유저경험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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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은 퍼포먼스를 갖추었다.(기술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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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은 코스트
가격적 메리트도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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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성(이또한 기술력의 일부)
우리는 할 수 있을까?(궁금)
Team Liquid 게스트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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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포츠 관련 인사로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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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게임팀을 보유했음을 설명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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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i와 Team Liquid가 함께하는 메리트가 무엇인가?(선수와 기술의 만남이 가진 의미)
NHN게스트의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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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I와의 콜라보 이유를 소개하고자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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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프로덕트로 SUI를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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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하러온듯 했다. (카지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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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지노와 NFT를 연결하기위한 목적으로 SUI를 선택하여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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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게 이해할 수 있는 형태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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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중요한, 선택조건 = #quick #security ← 수이는 이것을 갖추었다고 어필
플랫폼을 만드는, 코인을 만드는 사람들이 갖춰야하는 효율적 조건을 알 수 있는 세션
위 등짝 이미지가 시사하는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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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랜잭션, 옮겨간다.(가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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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것이든 될 수 있다.(뒷모습)
우리도 이런식의 비주얼을 만들어 낼 수 있지않을까?
Q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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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I에서 시작하려는 개발자에게 가장 큰 진입 장벽은 무엇인가요?
좋은 질문입니다. 우리는 비교적 새로운 에코시스템이기 때문에 툴이 정말 중요합니다. 네이밍 팀에 있는 제임스와 다른 팀원들은 콘텐츠를 운영하는 훌륭한 파트너를 영입할 뿐만 아니라 스마트 컨트랙트를 작성하는 방법을 알고 있든, Unity를 겨우 다룰 줄 알든 상관없이 가능한 한 쉽게 Swoop에서 빌드할 수 있도록 최고의 툴 파트너를 영입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유니폴과 같이 Unity SDK를 보유한 파트너가 있습니다. 유니티는 월렛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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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관점에서 볼 때 우려되는 부분입니다. 특정 사용자에게는 웹3가 긍정적인 용어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웹3.0 테이블이라고 소개하면 어떨까요? 그러면 사용자가 멀리하게 될까요, 아니면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훌륭한 질문입니다. 업계에서는 마케팅 관점에서 더 나은 해결책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플레이어 경험 측면에서 무엇을 달성할지, 그리고 이를 사용자에게 어떻게 보여줄지에 관한 것입니다. 제가 플레이어 경험을 강조하는 이유는 디자인 컨설팅을 통해 개발하려는 게임을 이해하고, 사용자가 교육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유니티의 기술이 어떻게 지원할 수 있는지 파악하기 위해서입니다. 원하지 않는다면 KYC나 지갑 연결 같은 것은 필요 없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저희와 같은 베테랑 게임 개발자가 만든 훌륭한 게임에 집중하고 싶습니다.
#유저경험의 중요성 강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