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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클라이언트 엔지니어

미션

플라네타리움은 플레이어와 게임 모더들의 창발적 기여가 온라인 게임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는 탈중앙 게임 생태계를 개척하고 있습니다.
게임 클라이언트 엔지니어는 자체 제작중인 오픈소스 블록체인 라이브러리 Libplanet을 사용해 탈중앙에 걸맞은 게임을 개발하고, 커뮤니티와 함께 게임을 성장시키며 새로운 재미를 만들어냅니다.

업무 내용

Unity로 별도의 중앙 서버 없이 동작하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을 제작합니다.
유저가 자유롭게 모딩할 수 있는 오픈소스 온라인 게임을 설계하고 제작합니다.
다양한 개발 경험을 토대로 플라네타리움 엔진에 필요한 기능을 제안합니다.
게임 유저들, 모더들과 소통하며 커뮤니티를 성장시킵니다.

근무 형태 및 자격 요건

근무 형태

정규직

모집 인원

0명

지원 자격

학력 및 성별 무관
관련 경력 2년 이상 및 그에 준하는 경력

요구 사항

Unity를 사용한 상용화 게임 개발 경험
게임 개발 프로젝트에 주도적으로 참여한 경험 (엔지니어로서 기획을 조율하고 게임 모딩에 적합한 기능구성 필요)
네트워크에 대한 기본 이해

우대 사항

라이브 운영 경험
멀티플레이어 게임 프로그래밍 경험
멀티플랫폼 게임 최적화 경험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관심
개인 프로젝트를 배포해 본 경험
오픈 소스 프로젝트 기여 경험
게임 모딩 경험

사용하는 기술과 도구들

주요 기술

저희가 주로 사용하는 기술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C# (.NET Standard 2.0+)
이러한 기술들을 채택하게 된 근거는 아래와 같습니다.
2020년 현재 게임 개발에서 가장 활발히 사용하고 있는 도구는 Unity라고 판단하였고 내부적으로 개발하는 게임 역시 Unity (C#) 기반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복잡한 게임 로직을 블록체인 상에 담아내고 코드 재사용성을 높이기 위해 네이티브 익스텐션(Native Extension)을 제안합니다. 이를 효과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저희는 엔진 기술에도 C# / .NET 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외 도구들

그 외에 사용하고 있는 도구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소스 코드의 형상 관리를 위해서는 주로 Git을 사용합니다.
저장소는 GitHub를 사용합니다.
빌드/배포 자동화를 위해 CircleCI, GitHub Actions를 사용합니다.

지원 방법 및 절차

지원 방법

자유 형식의 이력서(Github 저장소, 경력기술서 등)를 recruit@planetariumhq.com 으로 보내주세요.
이력서에 사진을 첨부하지 말아주세요.
메일을 보내실 때, 제목 앞에 [게임 클라이언트 엔지니어]를 붙여주세요.

채용 절차

아래 과정은 개별로 최대 4주 이내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1.
서류 전형 보내주신 이력서를 상세히 검토합니다. 이력서 검토 결과, 경우에 따라 심층 면접 이전에 직무능력을 평가할 수 있는 별도 과제를 이어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2.
심층 면접 실무진과 심층 면접을 진행합니다. 업무 역량 및 지식을 충분히 보유했는지, 협업 능력을 갖추었는지 등을 이 과정에서 평가합니다.
3.
경영진 면접 근무조건 및 출근일 등을 최종 협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