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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시스템&밸런스 기획자

미션

플라네타리움은 플레이어와 게임 모더들의 창발적 기여가 온라인 게임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는 탈중앙 게임 생태계를 개척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개발 중인 게임 '나인 크로니클'은 2020년 10월에 얼리 억세스 버전을 오픈했으며, 서버가 없는 완전 탈중앙 MMORPG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베타 테스트 및 얼리 억세스 버전에서 관측된 개선사항을 바탕으로, 기존 콘텐츠와 시스템을 보다 영속적인 수명을 가질 수 있도록 보완하고, 후속 콘텐츠의 밸런스를 설계해야 합니다. 또한 윈도PC로 출시한 버전의 모바일 클라이언트 개발 또한 준비 중입니다.
게임 기획자는 탈중앙에 걸맞은 게임 시스템과 콘텐츠를 개발하고, 콘텐츠 수명을 고려한 밸런스를 설계합니다. 또한 게임 커뮤니티의 반응을 면밀히 살피고 유저들의 요구사항을 선별하여 게임에 반영될 수 있도록 통로 역할을 합니다.

업무 내용

1.
영속성 있는 게임을 위한 시스템 설계
2.
레벨 및 전투 밸런스 기획
3.
지표 분석 및 유저 피드백 수집
4.
콘텐츠 UX&UI 기획 및 문서화

근무 형태 및 자격 요건

근무 형태

정규직

지원 자격

학력 및 성별 무관
관련 경력 4년 이상 및 그에 준하는 경력

요구 사항

게임 기획 리드 경험자
상용 게임 개발 경험
자신이 전달하고자 하는 바를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문서화 할 수 있는 능력
의도하는 콘텐츠 및 시스템이 게임에서 어떻게 표현되어야 할지 프로토타이핑 할 수 있는 능력
업데이트된 콘텐츠의 지표 및 유저 피드백 확인을 통한 추가 개선점 도출 능력
데이터 구조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기획 및 기타 스크립트 작성 능력
스프레드시트를 통한 엑셀 시뮬레이터 제작이 가능한 수준의 MS Office 숙련 경험
논의 아젠다 및 규모, 직군에 따라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히 행할 수 있는 능력
기획이 개발되어 최종적으로 게임에 반영되기까지 집요하게 참여할 수 있는 지구력

우대 사항

유니티 기반 프로젝트 개발 경험
라이브 운영 경험
멀티플랫폼(모바일&PC) 게임 출시 경험
국제화(로컬라이즈) 대응 경험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관심
MMORPG 장르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
인디게임 및 소규모 프로젝트 참여 경험
이슈 트래커 (JIRA, Asana 등) 사용 경험
오픈 소스 프로젝트 기여 경험
게임 모딩 경험

지원 방법 및 절차

지원 방법

자유 형식의 이력서(포트폴리오 제출 필수)를 recruit@planetariumhq.com 으로 보내주세요.
이력서에 사진을 첨부하지 말아주세요.
메일을 보내실 때, 제목 앞에 [게임 기획]을 붙여주세요.

채용 절차

아래 과정은 개별로 최대 4주 이내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1.
서류 전형 보내주신 이력서를 상세히 검토합니다. 이력서 검토 결과, 경우에 따라 심층 면접 이전에 직무능력을 평가할 수 있는 별도 과제를 이어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2.
심층 면접 실무진과 심층 면접을 진행합니다. 업무 역량 및 지식을 충분히 보유했는지, 협업 능력을 갖추었는지 등을 이 과정에서 평가합니다.
3.
경영진 면접 근무조건 및 출근일 등을 최종 협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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