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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로스 엔지니어

플라네타리움은 플레이어와 게임 모더들의 창발적 기여가 온라인 게임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는 탈중앙 게임 생태계를 개척하고 있습니다.
Libplanet은 게임 클라이언트들이 분산 시스템의 노드처럼 동작하여 중앙 서버를 대체할 수 있게끔 하는 오픈소스 라이브러리입니다. 그로스 엔지니어는 Libplanet 및 Libplanet 기반 게임들이 많은 사용자에게 이용될 수 있도록 조직의 성장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현명하게 달성해갈 수 있도록 자동화하고 고도화합니다.

업무 내용

자사 Libplanet 기반 게임의 사용자와 매출 성장을 위한 시스템 개발을 합니다.
신규 사용자 유입, 리텐션 개선, 리퍼럴 프로그램 등 게임 외부에서 게임과 연계하여 성장을 키울 수 있는 자동화 과정을 주도합니다.
블록체인 및 기타 이벤트 데이터를 바탕으로 성장 핵심 지표를 추적하고 공유합니다.
자사가 보유한 게임 에셋을 판매할 수 있는 판매 서비스를 개발하고 개선합니다.

근무 형태 및 자격 요건

근무 형태

정규직

지원 자격

학력 및 성별 무관
관련 경력 무관

요구 사항

다음중 1개 이상의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추천: C#, Python, Ruby, JavaScript
1개 이상의 RDBMS를 다룰 수 있어야 합니다. 관계형 테이블의 설계, 생성, 제작, 질의를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마케팅 자동화를 위해 페이스북등 기타 여러 서비스 API를 이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우대 사항

오픈 소스 프로젝트 메인테이너, 혹은 기여 경험
기본적인 암호학적 프리미티브에 대한 이해
페이스북 마케팅 API 활용 경험
1개 이상의 블록체인 스마트 콘트랙트 제작 경험 혹은 RPC 인터페이스 사용 경험
1개 이상의 상용 서비스의 SEO/ASO 개선 경험

사용하는 기술과 도구들

주요 기술

엔진팀 및 게임팀에서 핵심 기술 개발에 주로 사용하는 기술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C# (.NET Standard 2.0+)
이러한 기술들을 채택하게 된 근거는 아래와 같습니다.
2019년 현재 게임 개발에서 가장 활발히 사용하고 있는 도구는 Unity라고 판단하였고 내부적으로 개발하는 게임 역시 Unity (C#) 기반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복잡한 게임 로직을 블록체인 상에 담아내고 코드 재사용성을 높이기 위해 네이티브 익스텐션(Native Extension)을 제안합니다. 이를 효과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저희는 엔진 기술에도 C# / .NET 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로스 엔지니어링에는 이보다 기술의 선택폭이 넓습니다. 현재는 Python을 주로 활용하고 있으나, 기민하게 적용할 수 있는 언어 기반이라면 다른 도구도 유연하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그외 도구들

그 외에 사용하고 있는 도구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소스 코드의 형상 관리를 위해서는 주로 Git을 사용합니다.
저장소는 GitHub를 사용합니다.
빌드/배포 자동화를 위해 Travis CI를 사용합니다.

지원 방법 및 절차

지원 방법

자유 형식의 이력서(Github 저장소, 경력기술서 등)를 recruit@planetariumhq.com 으로 보내주세요.
이력서에 사진을 첨부하지 말아주세요.
메일을 보내실 때, 제목 앞에 [그로스 엔지니어]를 붙여주세요.

채용 절차

아래 과정은 개별로 최대 4주 이내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1.
서류 전형 보내주신 이력서를 상세히 검토하여 이후 단계 진행 여부를 결정합니다.
2.
코딩 테스트
미니 프로젝트 형태의 과제를 통해 업무에 필요한 역량을 확인합니다.
3.
심층 면접 실무진과 심층 면접을 진행합니다. 업무 역량 및 지식을 충분히 보유했는지, 협업 능력을 갖추었는지 등을 이 과정에서 평가합니다.
4.
경영진 면접 근무조건 및 출근일 등을 최종 협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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