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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 엔지니어, 블록체인 엔진

플라네타리움은 플레이어와 게임 모더들의 창발적 기여가 온라인 게임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는 탈중앙 게임 생태계를 개척하고 있습니다.
Libplanet은 게임 클라이언트들이 분산 시스템의 노드처럼 동작하여 중앙 서버를 대체할 수 있게끔 하는 오픈소스 라이브러리입니다. 플라네타리움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은 이를 구현, 개선함과 동시에, 게임 개발자가 각 게임의 특성에 맞는 네트워크를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추상화합니다.
블록체인 엔진에 대한 테스트 자동화 및 테스트 클라이언트 구현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성능 테스트를 통한 이슈 발견 및 성능 수치화 유지 보수와 CI/CD 를 통해 자동화 프로세스 구축을 담당합니다.

근무 형태 및 자격 요건

근무 형태

정규직
유연근무제 (코어타임 14:00~17:00)
팀 합의하의 재택근무제

지원 자격

학력 및 성별 무관
해외 출장 및 근무에 결격 사유 없으신 분

담당업무

블록체인 엔진 성능 및 기능에 대한 end-to-end test automation
블록체인 엔진 테스트 및 성능 향상을 위한 도구 개발
CI/CD 를 통한 테스트 자동화 구축

요구 사항

하나 이상의 언어를 능숙하게 사용
하나 이상의 프로젝트에 대한 테스트 자동화 경험
하나 이상의 테스트 자동화 도구 혹은 솔루션 사용 경험
요구사항을 바탕으로 테스트 시나리오를 설계 및 구현한 경험
다른 Software Engineer 들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및 적극적인 협업이 가능하신 분

우대 사항

3년 이상의 Web service/Backend/Frontend 개발 또는 테스트 자동화 경험
블록체인 프로젝트 경험
블록체인 엔진에 대한 이해, 분석 및 문제 해결 능력
소프트웨어 품질에 대한 깊은 이해
CircleCI 등 CI/CD 사용 경험
Asana, Notion, Github 사용 경험

사용하는 기술과 도구들

주요 기술

저희가 주로 사용하는 기술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C# (.NET Standard 2.0+)
TypeScript (TypeScript 4.0+)
이러한 기술들을 채택하게 된 근거는 아래와 같습니다.
2020년 현재 게임 개발에서 가장 활발히 사용하고 있는 도구는 Unity라고 판단하였고 내부적으로 개발하는 게임 역시 Unity (C#) 기반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복잡한 게임 로직을 블록체인 상에 담아내고 코드 재사용성을 높이기 위해 네이티브 익스텐션(Native Extension)을 제안합니다. 이를 효과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저희는 엔진 기술에도 C# / .NET 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엔드 유저를 위한 프로덕트에서는 모던 웹 기술에 있어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언어이면서, 정적 시간에 사용자의 오류를 최대한 많이 잡아줄 수 있는 TypeScript 를 사용하여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외 도구들

그 외에 사용하고 있는 기술/도구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소스 코드의 형상 관리를 위해서는 Git을 사용합니다.
저장소는 GitHub를 사용합니다.
빌드/배포 자동화를 위해 Circle CI, GitHub Actions를 사용합니다.
사내 테스트와 테스트넷 운영을 위하여 Amazon Web ServicesAmazon EKS를 사용합니다.
긴급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PagerDuty를 사용합니다.

지원 방법 및 절차

지원 방법

자유 형식의 이력서(GitHub 저장소, 경력기술서 등)를 recruit@planetariumhq.com 으로 보내주세요.
이력서에 사진을 첨부하지 말아주세요.
메일을 보내실 때, 제목 앞에 [테스트 엔지니어, 블록체인 엔진]를 붙여주세요.

채용 절차

아래 과정은 개별로 최대 4주 이내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1.
서류 전형 보내주신 이력서를 상세히 검토하여 이후 단계 진행 여부를 결정합니다.
2.
과제 테스트
미니 프로젝트 형태의 과제를 통해 업무에 필요한 역량을 확인합니다.
3.
심층 면접 실무진과 심층 면접을 진행합니다. 업무 역량 및 지식을 충분히 보유했는지, 협업 능력을 갖추었는지 등을 이 과정에서 평가합니다.
4.
경영진 면접 근무조건 및 출근일 등을 최종 협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