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Culture
home
🔥

플라네타리움 해커톤 2023

한 눈에 보는 플라네타리움 해커톤 2023 플라네타리움이 해커톤을 하는 이유 플라네타리움 해커톤 2023은 어떻게 진행되었나요? 해커톤에 대해 구성원들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함께 만들어 가는 해커톤

플라네타리움이 해커톤을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플라네타리움에서 인재 영입을 담당하고 있는 황혜경입니다.
1년에 한번, 플라네타리움을 찐~하게 느낄 수 있는 해커톤을 진행합니다. 기술 경연을 넘어, 다양한 팀의 플라네타리움 구성원과 함께하는 경험, 업무 외에 평소 구상하던 프로젝트를 실현하는 기회, 그리고 동료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확인하는 자리이기도 한데요. 특히 이번엔 업무의 연결성을 띄고 평소 해결해야 했지만 시간이 없어 해결하지 못한 일들을 해결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가 테크 리크루팅 업무를 하게된 배경에는 메이커 역량을 지닌 분들에 대한 팬심이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어요. 플라네타리움에는 메이커 본능을 지닌 많은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러한 본능을 깨우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10,000 NCG는 열정에 기름을 부을 뿐!
지난 2023년 12월, 본능(?)에 충실한 플라네타리움 구성원들의 창의력과 협업 능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해커톤 행사가 열렸어요. 이번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그 열정적이었던 순간들을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2022년 해커톤 후기는 여기

플라네타리움 해커톤 2023: 메이커들의 열정, 3일

플라네타리움의 ‘미남’ 경영 지원 전반과 글로벌 사업 개발을 담당하시는 학용님의 진행으로 해커톤을 시작합니다.

해커톤은 이렇게 진행되었어요

12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의 해커톤 마라톤이 펼쳐졌습니다.
2명 이상으로 구성된 팀에서 15개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왔고,
1등 팀에게는 10,000 NCG, 2등, 3등도 상금이 있습니다. 구성원 전원의 투표로 선정합니다.
회사에서도 과감하게 3일 동안 업무를 멈추고, 참가자들에게 활동비를 지원하는 등 구성원 화합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인기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달려라 동글이(동글무스메) 8기통 엔진 v8을 장착한 동글이들이 경기장을 달리고 1등 동글이를 맞추는 스포츠 시뮬레이션 멀티 플레이 게임입니다. v8은 우리 회사에서 열심히 개발하고 있는 Verse8 프로젝트의 약자입니다. 함께 하면 더 흥미진진합니다. 1등 상금의 주인공!
플라네타리움 스토리 각 인물들이 플래니타리움에 등장하는 실제 패턴을 토대로 타이밍 맞추어 캐릭터를 눌러 재화를 축적하는 게임입니다. (a.k.a 거지키우기) 동료가 나오니 반가운 마음에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팀 동그리자 마케팅 이미지 & 인게임 배너 등에 가장 많이 활용되는, 우리의 아이코닉한 ‘동글이’! 동글이의 다양한 변주를 통해 앞으로의 비주얼 에셋 기획 및 제작에 활용될 수 있도록 합니다. 너무 너무 귀여운 동글이텔레그램에서 지금 바로 다운받으세요.
9cscan 2.0 NCG Transfer 트래킹 기능 추가로 회계팀의 업무를 개선합니다. https://heimdall.9cscan.com/stats/shop/history
동그리 아레나 NFT나 크립토 밈들을 가지고 비동기 덱빌딩 아레나 게임입니다.
플라네타리움 굿즈 만들기 착용까지 하시고, 표를 얻기 위해 노력해주신 프로젝트 팀 리드님! 우산, 에코백, 모자 샘플을 구성원 전원 받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굿즈 퀄리티가 너무 좋아요.
가지마 9c M 9c는 Nine Chronicles의 약자인데요. Nine Chronicles의 FAQ/가이드 개선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이 외에도 SRDG(수령동지), NBB팀 SCV되기, 데이터는 나의 길, PLDS, 대청소의 날, 어드민 tx서명 개선하기, 마케팅 디자인 프로젝트가 있었습니다.
회사 업무에 도움이 되는 프로젝트부터 만들고 싶은 게임까지 다양한 프로젝트가 개발되었습니다. 저는 가지마 9c M 프로젝트에 참여해서 웹 3 게임에서 개인 정보 보안이 얼마나 중요한지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고 평소 업무의 접점이 많지 않았던 동료들과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해커톤에 대한 구성원들의 생각은요

단순히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것을 넘어, 그동안 협업할 기회가 적었던 동료와 짧은 시간 하나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재미있는 과정이었어요. 다양한 부서의 동료들과 소통하며 새로운 관점을 배울 수 있었던 점이 가장 큰 소득이었습니다.
해커톤 일정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께서 만족을 표현해주셨어요.
협업 경험, 창의력 발산, 새로운 동료들과의 관계 형성을 중요하게 생각하셨고요.
해커톤 기간 동안 업무 부담을 줄이고, 창의력 발휘에 더 집중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함께 만들어 가는 플라네타리움

플라네타리움 해커톤은 단순한 경쟁이 아니라, 서로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함께 성장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잠깐 업무 부담을 내려놓고, 만드는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속닥속닥) 뒷 이야기인데요. 해커톤 기간 중 일정이 여의치 않아 진행된 면접이 1건 있었는데요. 때마침 면접이 끝나는 시간과 프로젝트 발표 시간이 맞았어요. 면접을 끝낸 지원자분께서도 참관하셨는데요. 문화에 대해 굉장히 좋은 인상을 받으셨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그 분은 지금 플라네타리움의 구성원이 되었습니다. 합류하신 분은 라이브 중인 나인크로니클 게임의 클라이언트(Unity) 개발자 유진님입니다. 유진님이 궁금하신 분은 여기!
플라네타리움에서 더 많은 이야기와 기회를 만들어 갈 예정이니,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발행일: 2024년 2월 2일

2024년 해커톤에 함께 할 미래의 동료를 찾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의 경험이 있는 블록체인 엔지니어와 게임 신작, Verse8에서 Unity 경험이 있는 게임 클라이언트 엔지니어를 영입 중에 있습니다. 회사, 제품, 팀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편하게 저에게 연락주세요. 온라인챗부터 사무실 투어도 가능합니다.
게임 클라이언트 엔지니어 채용 공고: https://recruit.planetariumhq.com/withus-game-client-engineer-v8